홍보영상을 만드는 이유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전략

1. 홍보영상이란? 왜 필요한가?


홍보영상은 기업의 브랜드 가치, 비즈니스, 역사, 기술력, 

사내문화, 비전 등 기업이 홍보하고 싶은 이미지를 비주얼적으로 표현하기 위한 영상입니다.


기업의 핵심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대외적으로는 B2B(기업 간 거래), B2G(정부 대상 영업), 

투자 유치, 해외 바이어 유치, 영업,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대내적으로는 조직 내 사기 고취, 사내 교육, 정책 소개 등 다양한 목적을 가지고 제작됩니다. 


과거에는 단순히 기업 정보를 알리는 소개 영상 수준에서,
최근에는 브랜드필름, 드라마타이즈, CF 스타일, 시네마틱 연출 등을 활용하여 기업의 정체성을 감각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트렌드입니다.



기업홍보영상 제작개요


러닝타임2 ~ 10분 내외
목적브랜드 가치, 기업정보 전달 등 
타겟B2B, B2G, 투자자, 행사, 사내 직원 등 
제작기간몇 주 ~ 몇 달 
제작비수 백만 ~  수 억대 


* 비주얼텔링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기업홍보영상에 대한 평균적인 제작 개요입니다.



2. 홍보영상이 기업에 주는 5가지 효과


✅ 1) 브랜드 신뢰도 & 인지도 상승

  • 소비자들은 영상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를 더 신뢰하고 기억함
  • 연구 결과: 고품질 영상 콘텐츠가 브랜드 신뢰도를 80% 이상 높인다 (출처: Forbes, 2024)


✅ 2) 마케팅 전환율 & 매출 증가

  • 영상 콘텐츠가 포함된 페이지의 전환율(CTA 클릭률)이 최대 90% 증가 (출처: HubSpot, 2024)
  • 영상이 포함된 랜딩페이지의 구매율은 최대 80% 향상됨


✅ 3) SEO(검색 엔진 최적화) 효과 극대화

  • 구글 알고리즘 상, 영상이 포함된 웹페이지는 검색 노출 확률이 53배 높아짐 (출처: Moz, 2024)
  • 네이버 & 구글에서 기업홍보영상을 활용한 콘텐츠가 상위 랭킹 차지


✅ 4) SNS & 유튜브 바이럴 마케팅 효과

  • 홍보영상은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틱톡) & 유튜브에서 자연스럽게 공유됨
  • 숏폼 콘텐츠(리일스, 쇼츠)도 함께 활용하여 브랜드 확산


✅ 5) 영업 & 투자 유치에서 강력한 무기

  • 투자자, 바이어, B2B 클라이언트에게 홍보영상은 신뢰를 높이는 필수 요소
  • 프레젠테이션 & 행사에서 효과적으로 활용


3. 기업홍보영상의 종류

<브랜드필름형 기업홍보영상>

<진중한 톤앤매너로 제작 된 중견그룹의 기업홍보영상>

<CES 및 해외 진출을 위한 기술홍보영상>

<연혁 및 비전 홍보영상>

<트렌디한 CF 스타일 홍보영상>

<고급스럽고 우아한 연출로 제작한 홍보영상>

등  기업 이미지 제고를 위해 다양한 구성으로 

연출하고 제작하는 영상이 '기업홍보영상'입니다.

홍보영상을 만드는 이유 –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전략


1. 홍보영상이란? 왜 필요한가?


홍보영상은 기업의 브랜드 가치, 비즈니스, 역사, 기술력, 사내문화, 비전 등 

기업이 홍보하고 싶은 이미지를 비주얼적으로 표현하기 위한 영상입니다.


기업의 핵심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대외적으로는 B2B(기업 간 거래), B2G(정부 대상 영업), 투자 유치, 해외 바이어 유치, 영업 세일즈,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대내적으로는 조직 내 사기 고취, 사내 교육, 정책 소개 등 다양한 목적을 가지고 제작됩니다. 


과거에는 단순히 기업 정보를 알리는 소개 영상 수준이었다면,
최근에는 브랜드필름, 드라마타이즈, CF 스타일, 시네마틱 연출 등을 활용하여 기업의 정체성을 감각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트렌드입니다.



기업홍보영상 제작개요


러닝타임2 ~ 10분 내외
목적브랜드 가치, 기업정보 전달 등 
타겟B2B, B2G, 투자자, 행사, 사내 직원 등 
제작기간몇 주 ~ 몇 달 
제작비수 백만 ~  수 억대 


* 비주얼텔링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기업홍보영상에 대한 평균적인 제작 개요입니다.



2. 홍보영상이 기업에 주는 5가지 효과


✅ 1) 브랜드 신뢰도 & 인지도 상승

  • 소비자들은 영상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를 더 신뢰하고 기억함
  • 연구 결과: 고품질 영상 콘텐츠가 브랜드 신뢰도를 80% 이상 높인다 (출처: Forbes, 2024)


✅ 2) 마케팅 전환율 & 매출 증가

  • 영상 콘텐츠가 포함된 페이지의 전환율(CTA 클릭률)이 최대 90% 증가 (출처: HubSpot, 2024)
  • 영상이 포함된 랜딩페이지의 구매율은 최대 80% 향상됨


✅ 3) SEO(검색 엔진 최적화) 효과 극대화

  • 구글 알고리즘 상, 영상이 포함된 웹페이지는 검색 노출 확률이 53배 높아짐 (출처: Moz, 2024)
  • 네이버 & 구글에서 기업홍보영상을 활용한 콘텐츠가 상위 랭킹 차지


✅ 4) SNS & 유튜브 바이럴 마케팅 효과

  • 홍보영상은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틱톡) & 유튜브에서 자연스럽게 공유됨
  • 숏폼 콘텐츠(리일스, 쇼츠)도 함께 활용하여 브랜드 확산


✅ 5) 영업 & 투자 유치에서 강력한 무기

  • 투자자, 바이어, B2B 클라이언트에게 홍보영상은 신뢰를 높이는 필수 요소
  • 프레젠테이션 & 행사에서 효과적으로 활용

3. 기업홍보영상의 종류

<브랜드필름형 기업홍보영상>


감성적인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기업의 가치를 전달

기업 및 정부 뿐 아니라 일반 시민들에게도 기업을 소개해야 하는 빅스케일의 브랜드필름

예시) 다양한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기업 이미지를 구축하는 브랜드필름

<진중한 톤앤매너로 제작 된 중견그룹의 기업홍보영상>


기업의 신뢰도, 전문성, 역사, 계열사 소개, 기업 소개, 미래 비전 등을 모두 담은 정통기업홍보영상

예시) 대기업, 중견그룹, 중앙부처, 지자체 등 홍보영상

<CES 및 해외 진출을 위한 기술홍보영상>


CES 등 글로벌 전시회 출품, 기술 홍보, 투자자 유치를 위한 맞춤형 영상 제작
해외 바이어 및 글로벌 행사(박람회, 컨퍼런스)에서 기업의 경쟁력을 효과적으로 강조
예시) 해외 전시회, 기술 홍보, 투자 유치를 위한 기업홍보영상

<연혁 및 비전 홍보영상>


기업의 성장 과정과 미래 비전을 스토리화

예시) 내부 임직원, 행사영상,  투자자를 대상으로 제작 등


 <트렌디한 CF 스타일 홍보영상>


광고처럼 제작하여 젊은 층에도 강한 인상을 남기는 방식

예시) 스타트업 브랜드필름, 유니크한 광고형 홍보영상

< 고급스럽고 우아한 연출로 제작한 기업홍보영상>


중소기업부터 기술력이 있는 신규 브랜드가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세련된 비주얼과 감각적인 연출을 적용
기업의 신뢰성과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조하는 고품격 홍보영상
예시)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돋보이게 하는 품격 있는 브랜드 홍보영상


 기업 이미지 제고를 위해 다양한 구성으로 연출하고 제작하는 영상이 '기업홍보영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