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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은 브랜드를 

특별하게 만드는 힘이 있습니다.


우리가 제작하는 영상으로

고객들은 회사를 기억하고 제품을 구매합니다. 


 - 진정성 있는 기업

- 가치있는 제품

- 특별한 브랜드 스토리로 

 

그래서 우리는 브랜드를 돋보이게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기획하고 제작합니다. 


우리는 더 나은 퀄리티를 추구하고자

인하우스 프로덕션으로 운영합니다. 


우리의 목표는 명확합니다.


우리가 제작하는 영상으로

고객들이 브랜드를 호감으로 기억하는 것.



영상제작


영상제작 목적과 종류

1. 영상제작의 목적은 크게 

   ‘홍보영상’과 ‘광고영상’으로 나눠집니다.


물론 세부적으로 들어가면 개념도 다양하고 복잡하지만,

클라이언트가 업체에게 영상제작 의뢰를 하기 위해서는

홍보영상’과 ‘광고영상’의 개념만 알아두어도 충분합니다.


1) 홍보영상 : 기업, 브랜드, 서비스, 제품, 정책, 교육 등을 ‘알리기’ 위해서 제작하는 영상


2) 광고영상 : 광고비를 들여 정해진 기간 동안 매출, 고객방문 및 가입 등 '광고효과'를 위해 제작하는 영상


2. 영상제작 종류는 중점 대상, 제작방법, 노출 매체 

     등에 따라서 분류됩니다. 


'중점 대상'으로 분류 시영상종류
'기업'이 주체가 되는 경우기업홍보영상
브랜드를 어필하는 경우브랜드필름
제품인 경우제품영상, 씨즐영상,
제품광고영상


'매체'로 분류 시영상종류
영화관영화
TV드라마, TVCF
온라인바이럴영상, SNS광고 , 유튜브, 
웹드라마 등


'제작방식'으로 분류 시뮤직비디오, 
CG그래픽,
 모션그래픽,
 애니메이션 등
'제작목적'으로 분류 시 하우투영상, 
교육영상,
 행사영상,
 정책영상 등

등 영상종류는 수 십가지로 분류가 됩니다.

 

영상제작 의뢰를 할 경우

제작 목적 , 매체 , 제작방식 등을 알려준다면

 좀 더 정확한 상담을 할 수 있습니다.

영상제작 견적내는 법


1. 영상제작의 필수 3대요소


영상제작 프로세스는 크게 기획, 제작(촬영), 후반편집 의 3대 요소로 분류됩니다.

홍보영상이나 광고영상, 3D, 모션그래픽 등 어떠한 영상을 제작하든 필수 3대요소는 꼭 들어갑니다.

 

2. 영상제작 견적책정에는 영상의 분량이 중요한지?

 

처음에 영상제작 의뢰를 하는 경우 제작비를 보통 러닝타임으로만 책정하여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영상제작의 견적은 다음과 같이 이뤄집니다.


제작요소 X 인건비
제작요소 X 장비, 장소
제작요소 X 러닝타임
총계 : 제작비

조금 더 상세하게 설명하자면 다음과 영상제작 견적표를 참고하면 됩니다.


3. 영상제작 견적 항목

항목
세부항목
영상기획

자료조사 및 분석

영상컨셉 기획

영상구성안 (콘티, 시나리오)

카피라이팅

그림콘티

연출

연출감독

조연출

제작피디, 라인피디 등

출연자모델 , 배우, 스턴트맨 , 보조출연자 등
촬영

촬영팀 (메인감독 외 보조인원 등)

조명팀 (메인감독 외 보조인원 등)

지미집 (메인감독 외 보조인원 등)

로봇암 (메인감독 외 보조인원 등)

드론 (메인감독)

PFV드론 (메인감독)

렉카 (메인감독 외 보조인원 등)

초고속카메라 (메인감독 외 외 보조인원 등)

미술감독 (미술감독 외 보조인원 등)

동시녹음 (동시녹음 외 보조인원 등)

푸드 (푸드스타일리스트 외 셋팅 인원)

헤어 (헤어스타일리스트 외 셋팅 인원)

의상 (의상스타일리스트 외 셋팅 인원)

현장 (현장 진행 요원)

가드 (현장 안전 요원)

장비촬영 진행에 소요되는 모든 장비, 소품 별도
장소

촬영 장소 대여

세트장 건설 등

후반편집

종합편집 , 컷편집

컬러그레이딩(색보정)

특수효과 – VFX, CG그래픽

2D

일러스트

3D 등

사운드

음악감독

음향감독

믹싱엔지니어

성우 등


영상제작 견적 = 항목(인건비) x 장비 x 각 항목 별 제작시간


즉, 영상 견적은 30초의 TVCF, 10분의 인터뷰나 유튜브 브이로그 등 러닝타임으로만 견적이 산출되는 것이 아닌

영상 제작항목에 포함되는 인력, 장비, 소요시간 등을 포함하여 산출됩니다.


영상제작에 투입되는 인력의 경력, 인원 수 , 장비의 퀄리티, 제작기간에 따라 영상 퀄리티는 더욱 높아지고, 제작기간을 조금 더 단축 시킬 수 있습니다.

영상제작 


영상 제작 목적과 종류

1. 영상제작 목적은 크게 ‘홍보영상’과 ‘광고영상’으로 나눠집니다.


물론 세부적으로 장르로 나뉘면,  개념도 다양하고 복잡하지만,

클라이언트가 업체에게 영상제작 의뢰를 하기 위한 

영상제작 목적은 홍보영상’과 ‘광고영상’의 개념만 알아두어도 충분합니다.


1) 홍보영상 : 기업, 브랜드, 서비스, 제품, 정책, 교육 등을 ‘알리기’ 위해서 제작하는 영상


2) 광고영상 : 광고비를 들여 정해진 기간 동안 매출, 고객방문 및 가입 등 '광고효과'를 위해 제작하는 영상



2. 영상제작 종류는 중점 대상, 제작방법, 노출 매체 등에 따라서 분류됩니다. 


'중점 대상'으로 분류 시영상종류
'기업'이 주체가 되는 경우기업홍보영상
브랜드를 어필하는 경우브랜드필름
제품인 경우제품영상, 씨즐영상, 제품광고영상


'매체'로 분류 시영상종류
영화관영화
TV드라마, TVCF
온라인바이럴영상, SNS광고 , 유튜브, 웹드라마 등


'제작방식'으로 분류 시뮤직비디오, CG그래픽, 모션그래픽, 애니메이션 등
'제작목적'으로 분류 시 하우투영상, 교육영상, 행사영상, 정책영상 등


등 영상종류는 수 십가지로 분류가 됩니다.

 

영상제작 의뢰를 할 경우

제작 목적 , 매체 , 제작방식 등을 알려준다면 좀 더 정확한 상담을 할 수 있습니다.

영상제작 견적 내는 법


1. 영상제작의 필수 3대요소


영상제작 프로세스는 크게 기획, 제작(촬영), 후반편집 의 3대 요소로 분류됩니다.

홍보영상이나 광고영상, 3D, 모션그래픽 등 어떠한 영상을 제작하든 필수 3대요소는 꼭 들어갑니다.

 

2. 영상제작 견적책정에는 영상의 분량이 중요한지?

 

처음에 영상제작 의뢰를 하는 경우 제작비를 보통 러닝타임으로만 책정하여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영상제작의 견적은 다음과 같이 이뤄집니다.


제작 요소 X 인건비

제작 요소 X 장비 , 장소

제작 요소 X 러닝타임

총계 : 제작비


조금 더 상세하게 설명하자면 다음과 영상제작 견적표를 참고하면 됩니다.

3. 영상제작 견적 항목


항목

세부항목

영상기획

자료조사 및 분석

영상컨셉 기획

영상구성안 (콘티, 시나리오)

카피라이팅

그림콘티

연출

연출감독

조연출

제작피디, 라인피디 등

출연자

모델 , 배우, 스턴트맨 , 보조출연자 등

촬영

촬영팀 (메인감독 외 보조인원 등)

조명팀 (메인감독 외 보조인원 등)

지미집 (메인감독 외 보조인원 등)

로봇암 (메인감독 외 보조인원 등)

드론 (메인감독)

PFV드론 (메인감독)

렉카 (메인감독 외 보조인원 등)

초고속카메라 (메인감독 외 외 보조인원 등)

미술감독 (미술감독 외 보조인원 등)

동시녹음 (동시녹음 외 보조인원 등)

푸드 (푸드스타일리스트 외 셋팅 인원)

헤어 (헤어스타일리스트 외 셋팅 인원)

의상 (의상스타일리스트 외 셋팅 인원)

현장 (현장 진행 요원)

가드 (현장 안전 요원)

장비

촬영 진행에 소요되는 모든 장비, 소품 별도

장소

촬영 장소 대여

세트장 건설 등

후반편집

종합편집 , 컷편집

컬러그레이딩(색보정)

특수효과 – VFX, CG그래픽

2D

일러스트

3D 등 

사운드

음악감독

음향감독

믹싱엔지니어

성우 등


영상제작 견적 = 항목(인건비) x 장비 x 각 항목 별 제작시간

즉, 영상 견적은 30초의 TVCF, 10분의 인터뷰나 유튜브 브이로그 등

러닝타임으로만 견적이 산출되는 것이 아닌

영상 제작항목에 포함되는 인력, 장비, 소요시간 등을 포함하여 산출됩니다.


영상제작에 투입되는 인력의 경력, 인원 수 , 장비의 퀄리티, 제작기간에 따라 

영상 퀄리티는 더욱 높아지고, 제작기간을 조금 더 단축 시킬 수 있습니다.